어린이에게 안심 먹거리 제공…식중독 예방 급식소 위생점검 강화
7일~28일, 도내 어린이집 급식소 200여 곳 위생 점검
- 제 9 호
본문
7일~28일, 도내 어린이집 급식소 200여 곳 위생 점검
보존식보관여부, 소비기한 경과 제품 사용·보관 여부,종사자 위생관리 등 점검과 식중독 예방 교육·홍보 병행 실시
경상남도가 가을·겨울철에도 발생 하는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7일 부터 오는 28일까지 도내 어린이 집 급식소 200여 곳을 대상으로 위 생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도·시군 위 생부서와 보육부서가 급식소 위 생 점검을 위한 합동점검반을 구 성한다.
도내 어린이집 603곳 중 상반기에 미점검한 208곳을 점검해 모든 어린이집에 대한 전수 점검을 완료 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소비기한 경과 제품 사용·보관 여부 ▲식재료·조 리식품 냉장·냉동 보관기준 준수 여부 ▲보존식 보관 의무 준수 여 부 ▲조리장·조리기구 위생 관리
▲조리 종사자의 개인위생 상태
▲지하수 살균소독 장치 정상 작 동여부 등이며, 조리 식품·도구 등 을 수거해 식중독균 오염 여부도검사할 예정이다.
합동점검반은 법령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행정처분을 내리고, 식 품 안전과 관련이 적고 개선이 가 능한 경미한 위반 사항에 대해서 는 현장 지도를 통해 시정조치 할 방침이다.
아울러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는 겨울철에 자주 발생하는 노로바이 러스 식중독 예방법 및 식중독 예 방6대 수칙*등을 홍보하고 급식 과 조리·배식 시 유의해야 할 자 체 체크리스트 활용방법 등도 안 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