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재능기부봉사단, 추석맞이 ‘싹둑싹둑’ 나눔미용실
(사)대한미용사회 경상남도지회 하동군지부 참여
- 제 32 호
본문
하동군 재능기부봉사단, 추석맞이 ‘싹둑싹둑’ 나눔미용실
(사)대한미용사회 경상남도지회 하동군지부 참여
9월 14일부터 3주간 매주 일요일 활동… 추석 맞이 집중 나눔 실천
하동군은 재능기부봉사단이 추석을 맞아 ‘싹둑싹둑! 행복가득 나눔미용실’을 개장해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14일부터 시작해 3주간 일요 일마다 운영되는 나눔미용실은 올 해로 개장 4년 차를 맞이했다.
거동이 불편하고 외출이 곤란한 장애인·노인 등 시설 이용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재능기부 봉 사활동으로, 매년 (사)대한미용사 회 경상남도지회 하동군지부가 참 여하고 있다.
미용협회 회원 10명 내외가 월1~2회 시설을 방문하여 머리를 다 듬고,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 드 리며 청결 유지와 심리적 안정감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가족과의 만남을 기다리는 어르신들을 위한 집중 자원봉사활동을 펼친다.
지난 14일 노량실버타운·횡천요 양원과 18일 하동군노인장애인종 합복지관에 이어 21일 악양면 취 약계층, 28일 하동군치매요양원을 방문해 활동을 했다.
미용사회 김지영 회장은 “생업으 로 바쁘신 중에도 시간을 내어 함께해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봉사에 참여해 주신 분 들도, 미용을 받으신 분들도 즐겁 고 행복한 명절 보내시기를 바란 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동군재능기부봉사단은 자신만의 재능을 나눔으로 실천함으로써 다양한 계층의 기부 문화 조 성과 사회 전반적인 참여문화 확 산에 앞장서고 있다.
/신경출 취재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