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빛드림본부 출산가구에 2천만원상당출산축하용품지원 > 사회

본문 바로가기

사회

하동빛드림본부 출산가구에 2천만원상당출산축하용품지원

하동군과 업무협약 체결… 출산용품 담은 ‘함께키움BOX’ 배부 예정
  • 제 14 호

본문

하동빛드림본부

출산가구에 2천만원상당출산축하용품지원

하동군과 업무협약 체결… 출산용품 담은 ‘함께키움BOX’ 배부 예정


지난 16일, 하동군과 하동빛드림본부(본부장 송기인, 이하 빛드림본부)가 2025년 하동군 출생아를 위해 2천만 원 상당의 출산 축하 용품을 지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종철 하동 부군수와 송기인 본부장 등 6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빛드림본부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출생아 1명당 20만 원 상당의 출산용품(함께키움BOX)를 지원하게 된다.

하동군은 출산과 양육이 편안한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인구감소에 적극 대응하고자 하는 정책 기조를 이어 왔다. 빛드림본부는 그에 발맞춰 하동군과 출생아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는 두 번째 기업이 되었다.

‘함께키움BOX’는 각 읍·면에 배부되어 군에서 지원하는 50만 원 상당의 출산축하용품과 함께 출생신고를 한 부모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송기인 본부장은 “지역 저출생 및 인구 고령화 위기에 처한 하동군과 지속해서 소통하며 저출산 대응 정책, 맞춤형 지원 및 취약계층 돌봄 사업지원 등을 이어갈 예정이다. 지역과 상생하는 공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백종철 부군수는 “낳기만 하면 키워주는 하동 실현을 위한 빛드림본부의 지원에 진심으로 감사하다. 저출생 극복은 지역사회와 행정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 앞으로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하동에서 더 많은 아이의 웃음소리가 들릴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체 130 건 - 1 페이지

‘행정에 대한 믿음’, ‘행정 발표에 대한 믿음’ … 이것이 불신을 받으면?-성과 홍보가 절박한 상황인…

“팩트하동” 전단지성 내용물이 지난해 말 sns를 통해 나돌아

 “팩트하동” 전단지성 내용물이 지난해 말 sns를 통해 나돌아 하동군이 제작한 건지, 외부에 누군가가 만든 건지 확인하지 못해정부와 자치단체는 해마다 일정액의 홍보예산을 확보해서 정책이나 성과들을 알리고 있다. 대부분 기관에서 보도자료 배포를 통해 …

제 14 호

“구 화개면 사무소 리모델링 사업 전면 취소”…왜 그리 성급한가?

“화개면민들, 왜 그리 성급하게 사업 자체를 포기하는지?… 설명 필요”

“구 화개면 사무소 리모델링 사업 전면 취소”…왜 그리 성급한가“2차례 주민설명회에서 제안한 내용 … 그런데도 당초 예산 삭감”“화개면민들, 왜 그리 성급하게 사업 자체를 포기하는지… 설명 필요”하동군이 지난해 의욕적으로 추진하던 구 화개면 사무소 리모델링 사업을 취소…

제 14 호

하동읍 구간 자율주행 버스 시범 운행…“시범으로 끝내야”

누구를 위한 자율주행인가?…농어촌버스 확대가 더 시급하다

지난해 12월 27일 경상남도로부터 ‘정식 한정면허 승인’ 받아 누구를 위한 자율주행인가…농어촌버스 확대가 더 시급하다 12개 면 단위 농어촌버스 더 늘려야…“자율주행 더 확대하지 마라”  좀 더 검토가 필요하다… 하동 실정에 맞는 …

제 14 호

하동마실지도가 ‘타올’ ‘걸게’ ‘깔개’ 로 만들어졌다 … “예산낭비 논란 불러”

“축제장 찾은 관광객, 박람회 등에 사용할 계획” “효과 있을지? 의문”

하동마실지도가 ‘타올’ ‘걸게’ ‘깔개’ 로 만들어졌다 … “예산낭비 논란 불러”  “축제장 찾은 관광객, 박람회 등에 사용할 계획” “효과 있을지 의문”  하동군이 하동의 주요 관광 명소를 지도로 만든 데 이어 이를 바탕으…

제 14 호

농관원, 현장농정 소통 강화 ‘최우수상’ 수상

현장 중심의 지역 내 맞춤형 농정소통을 통한 기관 위상 제고

농관원, 현장농정 소통 강화 ‘최우수상’ 수상현장 중심의 지역 내 맞춤형 농정소통을 통한 기관 위상 제고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하동사무소(소장 박성규, 이하 하동 농관원)가 ‘현장 중심의 조직운영 효율화’ 사무소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의 영예를 안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장 상…

제 14 호

하동소방서, 3년 연속 최우수 소방안전강사 배출

하동소방서, 3년 연속 최우수 소방안전강사 배출하동소방서(서장 서석기)가 지난 13일 경남소방교육훈련장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10회 경남 소방안전강사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경상남도소방본부 주최, 한국화재보험협회 부산경남지역본부 후원으로 진행된 소방안전강사 …

제 14 호

열람중하동빛드림본부 출산가구에 2천만원상당출산축하용품지원

하동군과 업무협약 체결… 출산용품 담은 ‘함께키움BOX’ 배부 예정

하동빛드림본부출산가구에 2천만원상당출산축하용품지원하동군과 업무협약 체결… 출산용품 담은 ‘함께키움BOX’ 배부 예정지난 16일, 하동군과 하동빛드림본부(본부장 송기인, 이하 빛드림본부)가 2025년 하동군 출생아를 위해 2천만 원 상당의 출산 축하 용품을 지원하는 협약…

제 14 호

하동소방서 안전의식 함양 위한 완강기 체험교육 가져

하동소방서(서장 서석기)가 지난 달 23일 하동빛드림본부 안전문화 교육관에서  금남고등학교  학생·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완강기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겨울철 화재 예방 대 책 특수시책의 일환으로 추진했 다. 이번 교육은 최근 발생한…

제 14 호

| 카메라고발 | 쌍계사 주차장 주변 공사 및 건축 폐기물 대량 야적 방치

쌍계사 입구 진입 지점에 공사 중 발생한 폐기물 대량 그대로 방치

쌍계사 입구 진입 지점에 공사 중 발생한 폐기물 대량 그대로 방치하동군이 화개면 쌍계사 대웅전 주변 관람 편의시설 공사를 하면서 발생한 목재 부스러기와 돌덩이 등 폐기물을 대량으로 공사장 인근에 방치해 놓고 있지만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고 있다. 하동군은 지난…

제 14 호

하동인의 섬진江 이대로 방치 할 것인가?

광양 다압 취수장 일일 취수량 40만 톤 추정 …

광양 다압 취수장 일일 취수량 40만 톤 추정 …하류 지역 염해, 생태계 파괴의 근본적 원인으로 지적 은어‧장어‧참게‧잉어 사라져 가고, 재첩도 머잖아 자취 감출 듯12월 2일 자 본지 8면에 ‘섬진강 하류 재첩 실증 조사’ 연구 용역에 관한 내용의 기사문이 …

제 14 호

벌채 소나무 무단 이동, 땔감으로 사용하면 처벌받는다

하동군, 청암면 박 모씨 수사 의뢰 … 검찰 송치

하동군, 청암면 박 모씨 수사 의뢰 … 검찰 송치 경남 도내 해안가를 중심으로 소나무 재선충이 확산 일로에 있다. 소나무 재선충은 한번 감염되면 대부분 고사하기 때문에 불치병의 대명사인 소나무 에이즈병이라고도 부른다. 소나무재선충은 겨우내 소나무 수관…

제 14 호

| 카메라고발 | 하동읍 삼성프라자 앞 로터리에 나무 대신 ‘돌덩이…

“역동의 하동에서 정적의 하동으로…하동의 정신과 혼을 버렸다”

 “역동의 하동에서 정적의 하동으로…하동의 정신과 혼을 버렸다”  하동군이 하동읍 삼성프라지 앞 로 터리에 송림공원 입구에 있던 돌덩 이를 옮겨 설치했다. 당초 삼성프라자 앞 로터리에는 고 가의 ‘금목서’ 나무가 심어져 있었다. 이 …

제 13 호

폐철도 공원 산책로 나무 죽어간다 …공원관리가 이래서야”

산책로에 심은 수목의 지주목과 고정용 철재 수관 파고 들어가 고사 위기

산책로에 심은 수목의 지주목과 고정용 철재 수관 파고 들어가 고사 위기 최근 일부 조경수 지주목 교체 작업과 웃자란 가지치기 작업 시작하동군이 군민들에게 쾌적한 산책로 를 만들겠다며 하동읍 폐철도 구간 에 산책로를 만들고 다양한 수종의 나무를 심었다. …

제 13 호

옥종면에 뚝방공사 하는데 폐기물이 나왔다

옥종면에 뚝방공사 하는데 폐기물이 나왔다… 오래전 제방 공사 하면서 폐기물을 버렸단 말인가  하동군 옥종면 북방면 일대 딸기 재배지 인근에 최근 뚝방 정비 포 장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공사 도중 뚝방을 헤집었더니 폐기물 이 무더기로 드러났다.&nbs…

제 13 호

북천면 방화 쉼터 화장실 관리 엉망 … 주변에 쓰레기 천지에 화장실 내 오물 널려 있어

  진주-하동 국도 구간인 하동군 북천면 터널 입구 방화쉼터 화장실과 주변 관리가 되지 않아 쓰레기 투기장으로 변하고 있다. 지난 11일 현재 화장실 입구 쓰레기 장에는 아무렇게나 버려진 쓰레기들이 나뒹굴고 있으며, 주변 조경수 아래에도 쓰레기와 오물…

제 13 호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