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메라고발 | 하동읍 삼성프라자 앞 로터리에 나무 대신 ‘돌덩이’ 설치… 이게 뭔가? > 사회

본문 바로가기

사회

| 카메라고발 | 하동읍 삼성프라자 앞 로터리에 나무 대신 ‘돌덩이’ 설치… 이게 뭔…

“역동의 하동에서 정적의 하동으로…하동의 정신과 혼을 버렸다”
  • 제 13 호

본문



 “역동의 하동에서 정적의 하동으로…하동의 정신과 혼을 버렸다”

 

 하동군이 하동읍 삼성프라지 앞 로 터리에 송림공원 입구에 있던 돌덩 이를 옮겨 설치했다. 

당초 삼성프라자 앞 로터리에는 고 가의 ‘금목서’ 나무가 심어져 있었다. 이 나무가 관리 부실로 고사했다. 해를 넘겨 로터리 한 가운데가 한 참 동안 텅 비어있었다. 군민들은 “ 허전하다. 예전에 하동에서 구례로 넘어가는 국도로서 간선 도로였을때는 하동군의 상징이었다. 그런데 오랫동안 가로수가 고사한 채 방치 했다”며 하동군에 민원을 제기했다. 그런데 그 자리에 나무를 다시 심는 것이 아니라 최근 하동읍 송림 공원 출입구에 놓여 있던 돌덩이를 옮겨 설치했다. 

이에 대해 군민들은 “하동을 상징하 던 나무가 있을 때는 나름 자부심을 가졌었으나, 돌덩이를 가져다 놓는 것은 무슨 의미인지를 모르겠다”고 지적한다. 

나아가 “중앙분리대 보다 높은 키 의 돌덩이를 회전교차로에 설치하 므로 전방 시야가 확보되지 않아 회 전 차량들이 불편을 겪는다”며 “이 건 조경 설계가 잘못된 것이다”고 지적한다. 

무엇보다 “하동을 상징하는 교차로 에 생명력도 없는 돌덩이를 가져다 놓은 것은 역동의 하동에서 활력이 떨어진 정적의 하동으로 변화시켜 버렸다”고 지적한다. 

군민 A 씨는 “로터리에 조형물도 아 닌 돌덩이를 설치하는 것도 이해가 가지 않는 데다, 기왕에 돌덩이를 설치할 거면 조형미가 있는 상징성(하동의 혼)이 있고, 품격도 있는 돌 종류를 설치하는 것이 좋았을 거다. 여기에 설치한 돌은 이른바 썩돌(막 돌)이다. 이건 군민들의 자존심을 짓밟는 행위다”고 질타한다. 

택시 기사 B 씨는 “로터리는 우선 진입 차량이 우선으로 방향을 잡도 록 돼 있다. 그런데 로터리 돌덩이 높이가 너무 높아서 로터리 시야가 확보되지 않는다. 

로터리 회전 차선 전방 시야가 확 보되지 않으니 운전에 엄청 불편하 다. 자칫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상 황이 자주 발생한다. 돌덩이든 구조 물이든 로터리 건너편이 훤히 보일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개선을 해야 한다”고 지적한다. 

군민 C 씨는 “종전처럼 나무 정도가 로터리 한가운데 심어져 있는 경우 는 로터리 전방 시야가 훤히 터이기 때문에 운전에 불편이 없었으나, 이 번에 돌덩이를 가져다 놓은 뒤부터 는 운전에 엄청 신경이 쓰인다. 누가 도심 로터리 구조물과 조형물 설계 를 이렇게 했는지 책임을 물어야 한 다”고 지적한다. 

또 다른 군민 D 씨는 “삼성프라자 앞 로터리는 하동군을 상징하는 곳 이다. 최소한 하동을 대표할 만한 상징성이 있는 조형물을 설치하는 것이 옳은 일일텐데, 송림 입구에 잘 자리를 잘 잡고 있던 돌을 빼내 서 무작정 로터리에 가져다 놓는 것 은 무슨 의미이며, 의도인지 알 수 가 없다. 

이해가 가지 않는다. 하동인의 정신 을 말살하는 행정이다”고 질타한다. 꼭 돌을 고수한다면 수마가 잘되어 고태미와 자연미가 있어 도시미관 에 어울릴수 있는 오석, 청석이라면 그래도 이해가 간다.

/김회경 편집국장

전체 172 건 - 1 페이지

| 카메라고발 | 송림공원 수영장 옆 대형 조경수 고사…그대로 방치

봄철 섬진강 변과 송림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눈살 찌푸리게 해

 | 카메라고발 |송림공원 수영장 옆 대형 조경수 고사…그대로 방치봄철 섬진강 변과 송림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눈살 찌푸리게 해공원 주차장 인근이어서 눈에 잘 띄는 곳 …생육 재생기 봄인데도 수개월째 방치하동군 하동읍 송림공원 주차장 인근에 심은 대형 …

제 20 호

‘하동 철길 문화 숲’ 조성 본격화 … “1m 조성에 1천만 원 든단다”

“무엇을 얼마나 잘 조성하기에 이렇게 많은 예산을 투입하나?”

‘하동 철길 문화 숲’ 조성 본격화 … “1m 조성에 1천만 원 든단다”“무엇을 얼마나 잘 조성하기에 이렇게 많은 예산을 투입하나” “이미 심어진 수목을 재활용하면 비용 줄일 수 있는데도… 그렇게 많이”하동군이 하동읍 구 철길에 조성 된 공원을 걷어내고 다시 …

제 20 호

하동군 옥종면 대형 산불 9일 만에 완전 진화

산불 발생 9일 만인 지난달 30일 완전 진화… 이후 상황 관리 유지

하동군 옥종면 대형 산불 9일 만에 완전 진화                            … “민-관 총력 대응, 초기대응 미숙은…

제 20 호

산불 피해 복구 위한 ‘고향사랑기부 긴급 모금’ 실시

14개 마을, 1,400여 명 이재민 발생 … 전국민 참여로 복구 동참 가능

산불 피해 복구 위한 ‘고향사랑기부 긴급 모금’ 실시 14개 마을, 1,400여 명 이재민 발생              … 전국민 참여로 복구 동참 가능     &…

제 20 호

|카메라고발| 진교 도로변에 폐비닐 쌓아 방치 … “묶어서 버려야”

|카메라고발|진교 도로변에 폐비닐 쌓아 방치 … “묶어서 버려야”하동 진교면 소재지에서 사천 쪽으로 빠지는 도로변에 영농 폐비닐이 다량 쌓여 있다. 현장을 찾은 4월 2일, 봄바 람이 강하게 불면서 폐비닐이 도로 바 닥에 흩어지고 있다. 이 도로는 진교면 월운…

제 20 호

하동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전국 각지에서 온정 이어져

기업·단체·개인 등 391건 기탁 … 성금 2억 7천만 원, 구호 물품 5억 8천여만 원 상당

하동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전국 각지에서 온정 이어져  기업·단체·개인 등 391건 기탁    … 성금 2억 7천만 원, 구호 물품 5억 8천여만 원 상당 하동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전 국 각지의 기부와 구호 물품이 총 8억 5천…

제 20 호

손빈아 트롯 가수 탄생 … 하동의 자랑이 됐지만? 하동에서는 ?

“하동 출신인데도 환영받지 못하는 빛 잃은 별이 되지 않아야”

손빈아 트롯 가수 탄생 … 하동의 자랑이 됐지만 하동에서는   “하동 출신인데도 환영받지 못하는 빛 잃은 별이 되지 않아야”손빈아 가수가 TV조선 ‘미스터트롯3’ 경연대회에 참석 해 2등으로 최종 선정됐다. 손빈아는 경연 초기부터 두 각을 나타내기 시…

제 20 호

제41회 하동군민의 날 기념행사 ‘일부 하반기 연기’ 결정

산불 특별재난지역 선포로 4월 15일 기념식만 간소하게 개최

제41회 하동군민의 날 기념행사 ‘일부 하반기 연기’ 결정산불 특별재난지역 선포로 4월 15일 기념식만 간소하게 개최하동군은 오는 4월 14~15일 예정 됐던 ‘제41회 하동군민의 날 기념 행사’의 일부를 하반기로 연기한 다고 밝혔다. 앞서 군은 2019년 이…

제 20 호

개(犬)봉박두 … 반려동물과 더불어 사는 세상

“개식자” … 개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무식자를 부르는 말

개(犬)봉박두 … 반려동물과 더불어 사는 세상 “개식자” … 개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무식자를 부르는 말이제 반려동물에 관련된 사회 분위기 와 흐름을 알아야 할 때이다. 반려동 물에 관련된 산업은 가축병원을 넘어 서 이젠 개와 고양이만 돌보고 케어 하는 전문…

제 20 호

7일 오후 하동군 옥종면에 산불 확산 … 주민대피 명령

7일 오후 하동군 옥종면에 산불 확산                             … 주민대피 명령 하동군 옥종…

제 20 호

하동신협,‘조합종합경영평가’ 대상 수상

하동신협,‘조합종합경영평가’ 대상 수상하동신협이  지난달  12일  열린 2024년 신협 부산경남 조합종합경영 평가 시상식에서 4군 대상을 받았다. 이번 대상 수상으로 하동신협은   2020년부터 5년 연속 수상을 …

제 20 호

“손빈아 축하 플래카드가 사라졌다” …누구의 소행일까?

누가 그랬는지는 모르지만, 그 행위가 갖는 의미 다양한 해석 나와

“손빈아 축하 플래카드가 사라졌다” …누구의 소행일까 누가 그랬는지는 모르지만, 그 행위가 갖는 의미 다양한 해석 나와 하동 출신 손빈아가 TV조선이 진 행한 ‘미스터트롯3’에서 최종 2위로 선정됐다. 하동은 물론 경남을 넘어 전국 곳곳에서 축하의 플…

제 19 호

하동군 귀농 귀촌 인구의 절반이 50대 이상이다

… 노령인구 비율 증가에 대한 대책 마련도 병행해야

하동군 귀농 귀촌 인구의 절반이 50대 이상이다          … 노령인구 비율 증가에 대한 대책 마련도 병행해야     귀농‧귀촌 인구 유치에 각 자치단체가 혈안이 다. 인구 급감 시…

제 19 호

하동교육지원청 초등학교 신입생 입학 축하 이벤트 가져

이춘호 교육장 적량초등학교 1학년 교실 깜짝 방문

하동교육지원청초등학교 신입생 입학 축하 이벤트 가져이춘호 교육장 적량초등학교 1학년 교실 깜짝 방문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이춘호) 은 지난 3월 4일, 2025학년도 초 등학교 신입생 입학을 맞아 적량 초등학교를 방문해 입학생들에게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이날 …

제 19 호

|카메라고발| 자연휴양림 구제봉 등산로 입구 화장실 지붕 날아가

분지봉과 구제봉 등산로 갈리는 지점 주차장 인근

|카메라고발|자연휴양림 구제봉 등산로 입구 화장실 지붕 날아가분지봉과 구제봉 등산로 갈리는 지점 주차장 인근 … 지붕 언제 날아갔는지도 모른 채 흉물로 방치  하동군 적량면 깊은 골짜기 구제봉은 숲이 좋고 공기가 맑아 많은 등반객들이 찾고 있…

제 19 호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