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 - 북 백두대간 최초 종주자 ‘로저 셰퍼드 사진 전시회’ 열려 > 문화

본문 바로가기

문화

남 - 북 백두대간 최초 종주자 ‘로저 셰퍼드 사진 전시회’ 열려

지리산국립공원 경남사무소 “백두대간의 아름다움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 제 3 호

본문





국립공원공단 지리산국립공원 경남 사무소(소장 김종식)가 지난 18일부터 시작해 오는 8월 18일까지 32일간 화개탐방안내소 2층 특별전시실에서 백두대간 사진전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의 주인공은 최초로 남-북 백두대간을 모두 다녀온 뉴질랜드 출신 로저셰퍼드다.

백두대간은 백두산에서 시작해 금강산, 설악산, 태백산, 소백산을 거쳐 지리산으로 이어지는 큰 산 줄기로, 우리 민족의 근간이자 모든 문화의 출발지다. 우리에게 남쪽 백두대간은 쉽게 갈 수 있는 곳이지만, 북쪽 백두대간 탐방은 현 

실적으로 불가하다. 그러나 뉴질랜드 국적의 로저셰퍼드는 남북 탐방이 가능했다.

로저셰퍼드는 2006년 우연히 한국에서 백두대간을 산행하고 그 매력에 마음을 빼앗겨 2011년부터 총 12차례에 걸쳐 북쪽 백두대간을 산행 했다. 이후 평양과 남쪽에서 여러 차례 사진전을 열어 화제를 모았고 방송에도 출연한 바 

있다.

현재 그는 전남 구례의 지리산 자락으로 삶터까지 옮겨 생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백두대간의 남쪽 주요 산들(설악·오대·태백·소백·속리·덕유·지리산)이 모두 국립공원에 해당 하나, 현재까지 남북백두대간을 모두 아우르는 전시회는 개최된 사례가 없어 남쪽 백두대간의 시작인 지리산국립공원 경남사무소에서 이번 전시회를 처음 주관하게 됐다.

탐방객들은 로저셰퍼드의 사진 작품을 통해 장엄하고 아름다운 백두대간 북측 구간을 간접 체험함과 동시에 한반도가 하나의 줄기로 이어져 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진완택 기자


전체 12 건 - 1 페이지

섬진강 따라 하동으로 여행, 재밌을 ‘마실 지도’ 만들었다

악양 ‘화사별서’를 왜 빼버렸는지? 많은 관광객 문제 제기

 … 악양 ‘화사별서’를 왜 빼버렸는지 많은 관광객 문제 제기  대표 관광지, 핫플 44개 소 담아낸 ‘하동 마실지도’ 제작하동군이 섬진강에서 남해까지 물길을 따라 이어지는 하동군의 대표 관광지와 하동 핫플 44개 소를 모두 담아낸 “하동 마…

제 6 호

‘2024제15회예술뜰’ 그림전시회열려…관람객발길이어져

무더위 속에서도 전시회 기간 내내 많은 관람객 발길 이어져

무더위 속에서도 전시회 기간 내내 많은 관람객 발길 이어져  하동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예술적 교류와 작가들의 전시 나들이 다양한 장르 작품 64점 전시…“예술 작품 활동의 동기 부여 기회 됐다”하동에서 그림 그리기 활동을 …

제 5 호

본격 여름 피서철… 하동에도 많은 피서객 찾아 왔다

물놀이 시설 몰려 있는 화개골에 피서 인파 몰려들어 ‘모처럼 북적’.. 모처럼 화개장터에도 발길 이어져 ‘활기’… “코로나 이전만 못해”

물놀이 시설 몰려 있는 화개골에 피서 인파 몰려들어 ‘모처럼 북적’.. 모처럼 화개장터에도 발길 이어져 ‘활기’… “코로나 이전만 못해”  화개천 가에서 불법으로 평상을 빌려주는 행위 여전해… ‘고질병’       …

제 4 호

‘성돌의 귀환’으로 모험 가득한 여름방학을 만들어 볼까?

‘성돌의 귀환’ 참여자 오는 26일까지 모집

국가유산 청장상 수상한 하동군의 국가유산 활용 사업이 돌아온다‘성돌의 귀환’ 참여자 오는 26일까지 모집하동군이 오는 26일까지 ‘천년 하동의 재발견-성돌의 귀환’ 프로그램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3~6학년 초등학생을 둔 가족이다.이번 프로그램은 하동군이 국가 …

제 3 호

여름 휴가철 … 여기 어때?

하동군이 2023년부터 2024년까지 총44개 소의 하동 핫플을 선정해 관광객 유치와 관광 명소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올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하동군은 44개 소 중 ‘지금 방문 하면 더 좋은핫플’ 11개 소를 먼저 소개했다.첫 번째는 적량면의 ‘양탕국 커피 문…

제 3 호

열람중남 - 북 백두대간 최초 종주자 ‘로저 셰퍼드 사진 전시회’ 열려

지리산국립공원 경남사무소 “백두대간의 아름다움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국립공원공단 지리산국립공원 경남 사무소(소장 김종식)가 지난 18일부터 시작해 오는 8월 18일까지 32일간 화개탐방안내소 2층 특별전시실에서 백두대간 사진전을 개최하고 있다.이번 전시회의 주인공은 최초로 남-북 백두대간을 모두 다녀온 뉴질랜드 출신 로저셰퍼드다.백두대…

제 3 호

하동케이블카여름휴가특별이벤트진행…지역알리미로나섰다

하동 케이블카 인스타그램 ‘구독, 좋아요, 댓글’… 1박 2일 패키지 상품 제공

하동케이블카가 본격 여름 휴가철을 맞아 주변 관광지와 연계한 특별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8월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하동케이블카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대상으로 관내 4개의 숙박 시설과 연계한 1박 2일 패키지상품을 매주 한 팀씩 선정해 제공한다.패키지 상품에는 숙박…

제 2 호

섬전체가우리가족놀이터… 여름휴가는대도파라다이스에서즐기세요!

생태·휴양섬 대도, 7.13~8.18 ‘파라다이스 워터파크’ 개장

청정 남해의 아름다운 생태·휴양섬 하동군 대도(大島)에 한여름 무더위를 식혀줄 ‘파라다이스워터 파크’가 개장한다.대도 워터파크는메인풀, 착수풀, 어린이풀로 이뤄진 3개의 풀장과 자이언트 슬라이드, 워터슬라이드, 미니슬라이드, 샤워시설 등으로 구성돼 남녀노소 누구나 물놀…

제 2 호

‘알록달록재첩으로놀아봐요!’ 체험행사…큰호응얻어

섬진강문화재첩축제서 재첩 활용한 물병 · 모자꾸미기 체험 활동 제공

하동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허은실)가 지난 14일 ‘제8회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와 연계하여 ‘알록달록재첩으로놀아봐요!’ 체험 행사를 운영했다.이날 행사는 하동군 관내·외 어린이들에게 지역특산물인 재첩에 대한 이해도와 친밀도를 높이고자 기획되었다.체험 내…

제 1 호

하동에사는트롯가수헤라, 영화‘비상도시’배우로출연한다

1

하동군 진교면에 살고 있는 트롯 가수 헤라가 오는 7월 28일 오후 5시 부산 해운대 백사장에 마련될 특설 무대에서 헤라 콘서트 공연을 한다고 소속사 측이 1일 밝혔다.이날 특설무대에서는 대한민국 다 문화예술대상(조직위원장 헤라) 및 대한민국 우수기업인 대상(조직위원장…

제 1 호

악양·화개서‘하동자원봉사첫걸음, 인생2막첫걸음’행사가져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 ‘지역활력스케일업프로젝트’

악양·화개서‘하동자원봉사첫걸음, 인생2막첫걸음’행사가져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 ‘지역활력스케일업프로젝트’ 섬진강 권역에서 봉사활동 접목한 다양한 체험 활동 펼쳐하동군 자원봉사센터가 지난 22~23일 이틀 간 악양·화개면 일원에서 ‘하동자원봉사첫걸음, 인생 …

제 1 호

8회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 사흘간 일정 마져… 다양한 행사, 이벤트 호응

인기가수 초청 공연, 가족 단위 관광객 특별 행사… “힐링과 치유 시간” 평가 받아

8회 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 사흘간 일정 마져… 다양한 행사, 이벤트 호응 인기가수 초청 공연, 가족 단위 관광객 특별 행사… “힐링과 치유 시간” 평가 받아    축제 개최 시기 논란… 종합평가 거쳐 개최 시기 재조정 필요 의견도 나…

제 1 호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