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파크골프장을 꿈꾼다
하동읍 섬진강 파크골프장 9월 개장… 진교파크골프장 제2구장은 시범운영
- 제 29 호
본문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파크골프장을 꿈꾼다
하동읍 섬진강 파크골프장 9월 개장… 진교파크골프장 제2구장은 시범운영
기존 관광 시설과의 시너지 효과 기대… 군 “신규 골프장 지속해서 조성 예정”
하동군이 주민들의 건강한 여가활동을 위해 새롭게 마련한 하동 파크골프장과 진교파크골프장 제 2구장의 개장을 준비 중이다.
한여름의 폭염이 지나고 가을의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9월 ~10월은 푸릇한 잔디를 밟으며 파 크골프를 치기에 가장 알맞은 때 이다. 이런 때에 맞춰, 하동군에서 심혈을 기울여 새로 조성한 하동 파크골프장과 진교파크골프장 제 2구장이 운영을 시작한다.
하동읍 섬진강변에 위치한 하동파크골프장은 섬진강을 끼고 마치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져 있다. 하 동군이 총사업비 20억 원을 들여 2 만 2796㎡ 면적에 18홀 규모로 조 성해 9월 초 준공일까지 마지막 시 설보완을 진행 중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파크골프장 을 만들겠다는 각오로 조성한 하 동파크골프장은 섬진강 윤슬이 반 짝이는 아름다운 풍광과 함께 라 운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위쪽 으로 하동송림공원과 하모니파크 까지 이어져 있어 지역 주민은 물론 인근 지역에서도 즐겨 찾는 명품구장이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진교면 송원리 (구)고 속도로변에 새로 조성한 진교파크 골프장 제2구장도 9월 개장을 앞 두고 마지막 시설점검을 위해 지 난 4일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시범운영 시간은 매일 오후 4시부 터 6시까지로, 하동군파크골프협 회 진교지회 소속 8개 클럽이 참여 해 진행될 예정이며, 시범운영 과 정에서 확인된 문제점들을 보완하 여 9월 정식 개장에 들어갈 전망이다.
특히 진교골프장 제2구장(18홀)이 개장하면 기존의 제1구장(18홀)과 함께 전국적인 규모의 36홀 명품 구장이 탄생하게 되어 주민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외도 현재 하동군에는 18홀 규 모로 조성된 횡천파크골프장, 고 전파크골프장, 진교파크골프장 3 곳이 운영 중이다.
전국적인 파크골프 인기와 더불 어 하동군 파크골프장을 이용하 는 동호인들도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횡천, 고전, 진교 파크골프장 에 소속된 동호인 클럽만 모두 30 개로, 1천여 명의 회원이 각 클럽 에 소속되어 활발한 활동을 이어 가고 있다.
이번 두 파크골프장 개장 또한 이 러한 흐름에 발맞춘 것으로, 하동 군은 두 골프장을 필두로 양보·옥 종·악양면에도 차례로 파크골프 장을 조성할 예정이다.
하동의 파크골프장은 뛰어난 풍광 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기도 한 데, 도도히 흐르는 섬진강을 옆에 낀 하동·고전파크골프장, 횡천강 물소리가 정겨운 횡천파크골프장, 아름드리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가 멋을 뽐내는 진교파크골프장이 모 두 멋진 풍광을 자랑한다.
이곳은 그 자체로 관광명소이기 도 하지만, 하동의 여타 관광명소 와 결합하면 더 큰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하동군은 군민 모두가 사계절 내 내 건강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파크골프장을 비롯한 생활체육 인 프라를 지속해서 확충해 나갈 계 획이다.
특히 파크골프를 매개로 한 체류 형 관광 기반 조성과 더불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생활 인구 유입이 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전 략적 투자도 아끼지 않을 방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