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전체검색

하동여고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 4/ 게시물 - 51 / 1 페이지 열람 중

'뉴스' 게시판 내 결과
  • 하동여고-하동고 통합’ 어찌 진행될까?… 교육 문제의 본질에 더 집중해야

    사립과공립의통합…처음부터태생적으로불가능한과업의시작?군행정의수장인하군수가왜교육문제를들고나왔는지…의문제기많아“하동여고-하동고통합,논의할수없는과제”…결국제자리걸음에머물수밖에없는이유?하동여고와하동고의통합문제를두고요즘하동군이분주하다.하승철군수취임초기부터시작해서거의2년째진행되고있는최대과업이다.우리나라의인구급감시대에학령인구의급감이닥친하동군도예외가아닌만큼학령인구감소에따른고등학교통폐합을포함한학습여건개선등일련의경쟁력강화방안을함께고심하는것은시대적의미를담은취지로이해된다.하지만하동여고는사립이며,줄곧통합에반대의견을공식적으로표명해온터라공립인하동고와의통합이과연…

'오피니언' 게시판 내 결과
  • 하동고- 하동여고 통합 과제 … 서둘지 말고 좀 추슬러서 생각해 보자

    하동고와 여고 통합 문제가 올 상반기 하동군민들에게 최고의 화두였다. 하동군과 교육 당국은 통합을 서두르는 모습을 보였으며, 하동육영원은 아직은 아닌 듯하다는 태도로 결론났다.하동고와 여고 통합 여론 조사를 실시해 68%의 높은 찬성률이 나옴에 따라 경남교육청이 하동여고 학교법인인 하동육영원에 통합에 대한 의견을 물었으나 2차례의 이사회 논의 끝에 결국 하동육영원 이사회의 부결로 끝났다.다시말해 하동여고의 이사회가 ‘지금은 통합할 때가 아니다’라는 결론을 내렸다. 이는 당분간 학교 통합 문제를 거론하지 말라는 뜻을 내…

'정치' 게시판 내 결과
  • ‘하동고 - 하동여고 통합’ 이사회 안건 상정 불발… 없었던 일?

    지난 10일, 하동육영원 이사회 열었으나 안건 상정 자체 되지 않아경남교육청과 하동군이 어떻게 끌고 갈지 군민들 관심 쏠려하동군이 역점추진한 하동고와 하동여고통합과 관련해 지난 10일 열린 하동여고 법인인 하동 육영원이 ‘안건 상정 자체를 하지 않기로’ 결의해 앞으로 사업의 향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하동육영원은 경남교육청이 요청한 ‘하동여자고등학교의 계속 운영 여부’를 묻는 안건을 두고 이사장을 포함한 이사 7명과 감사 2명등 이사진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이사회를 열어 논의했으나 ‘안건 자체를 상정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사회' 게시판 내 결과
  • 하동여고 통합’ 이사회 표결에서 부결로… ‘없었던 일’로 끝났다

    22일 하동육영원 이사회에서 ‘도 교육청 통합요청’ 안건 압도적 부결 처리내년 고교진학 앞둔 중 3학생들 학교 선택 혼란 사라져… “조기 매듭 환영” 더 급한 하동중과 중앙중 학생 지원 불균형 문제 해소에 주력해야 … 쏠림 방지책 찾아야하승철 군수가 취임 이후 전력을 다했던 하동고와 하동여고 통합 문제가 하동육영원 이사회의 부결 처리로 일단락됐다. 결국 ‘없었던 일’로 되돌아갔다. 이로써 내년 입학을 앞둔 중 3학생들의 혼란도 사라졌다.22일 오전 하동육영원 이사회에 이사 7명과 감사 2명 등 임원 9명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경남교…

  • 하동고-하동여고 통폐합 학부모 찬반 투표 68% 찬성 … ‘행정절차 조건’ 달성했지만 과연 순탄할까?

    경남교육청에서지난6월13~17일실시한하동고등학교-하동여자고등학교통폐합학부모설문조사결과,투표에참여한학부모의68%가통폐합에찬성했다고하동군이밝혔다.이번설문조사대상은통합대상인하동고와하동여고학부모,하동관내전체초·중학교학부모였다.선거관리위원회온라인투표시스템을이용해진행됐다.하동고와하동여고통합의필요성은지난20년간지역주민들과학부모들사이에서꾸준히제기되어왔으며,몇차례통합추진이시도됐으나그때마다하동여고관계자들의반발로더진행되지못했다.이번설문조사결과‘학교통합의행정절차조건인찬성60%이상’의결과가나옴에따라경남교육청은사립인하동여고를운영하는학교법인‘하동육영원’에공식…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