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원 3만 5천 명 유치… 하동군 사계절 전지훈련 메카로 도약 > 스포츠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연인원 3만 5천 명 유치… 하동군 사계절 전지훈련 메카로 도약

스포츠 도시 하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이끄는 데 도움 기대
  • 제 30 호

본문

연인원 3만 5천 명 유치…  하동군 사계절 전지훈련 메카로 도약



스포츠 도시 하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이끄는 데 도움 기대 


하동군이 새해부터 각종 스포츠종목의 동계 전지훈련 연인원 2만 

1천여 명을 대거 유치하고, 하계 전지훈련에서도 연인원 1만여 명을 추가 유치하는 등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다가오는 10월에는 유소년 축구   

10개 팀, 연인원 4,800여 명이 참 여하는 추계 전지훈련까지 확정 되면서, 전지훈련지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히고 있다. 

전지훈련이 웬만한 지역 축제 못 지않은 경제 효과를 내는 만큼, 하동군체육회와 협력해 연인원 3만  5천 명 유치를 목표로 선수단 유치 에 총력을 기울여 왔는데 그 목표 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하동군은 강우 일수가 적은 기후, 풍부한 관광자원, 우수한 훈련시 설, 산악지형을 활용한 훈련 프로 그램 등 차별화된 여건을 갖추고 있어, 전국 각지의 팀들이 꾸준히 찾고 있는 전지훈련 명소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아울러 하동군은 팀 전력 강화를 위한 스토브리그 운영, 공공체육

시설 사용료 감면, 지역 특산물 및 훈련용품 지원뿐 아니라 짚와이어, 케이블카 등 관광시설까지 저 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연계하 는 등 특색 있는 전지훈련 유치 전 략으로 ‘다시 찾고 싶은’ 전지훈련 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동계와 하계, 그리고 추계 전지훈련을 적극적으로 유치해 하동군의 전지훈련지로서의 위 상을 널리 알리고, 훈련 환경 개선 과 스포츠 인프라 향상에도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하동군은 군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종합 스포츠 복합시설인  ‘하동스포츠파크’를  지난 해 적량면 고절리 일원에 조성하 여, 지역 생활체육의 거점이자 군 민의 건강 증진과 여가 선용에 힘 쓰고 있다.

전체 8 건 - 1 페이지

열람중연인원 3만 5천 명 유치… 하동군 사계절 전지훈련 메카로 도약

스포츠 도시 하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이끄는 데 도움 기대

연인원 3만 5천 명 유치…  하동군 사계절 전지훈련 메카로 도약스포츠 도시 하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이끄는 데 도움 기대 하동군이 새해부터 각종 스포츠종목의 동계 전지훈련 연인원 2만 1천여 명을 대거 유치하고, 하계 전지훈련에서도 연인원 …

제 30 호

하동중학교 배구부 전국대회 첫 우승 달성

하동중학교 배구부, 전국대회 첫 우승 달성… 창단 8년 만에 이룬 쾌거

하동중학교 배구부 전국대회 첫 우승 달성하동중학교 배구부, 전국대회 첫 우승 달성… 창단 8년 만에 이룬 쾌거학교와 하동군, 지역민이 함께 힘을 모은 성과 … 새로운 이정표 만든다하동중학교(교장 류용만) 배구부가 7월 7일부터 14일까지 강원도 삼척 시에서 열린 202…

제 27 호

전지훈련 선수단 유치 총력… 하계 시즌 본격 돌입

체육 인프라 경쟁력 기반… 연간 3만 5천 명 유치 목표

전지훈련 선수단 유치 총력… 하계 시즌 본격 돌입체육 인프라 경쟁력 기반… 연간 3만 5천 명 유치 목표‘하동군이 새해부터 각종 스포츠 종목의 동계 전지훈련 연인원 2만 1천여 명을 대거 유치하 고, 하계 전지훈련을 추가 유치하면서 지역경 제 활성화에 톡톡한 성과를 내…

제 26 호

‘하동군 체육상 시상식’ 및 유공자 포상식 가져

하동군체육회, 체육인들의 노고 격려하며 성과 마무리

‘하동군 체육상 시상식’ 및 유공자 포상식 가져 하동군체육회, 체육인들의 노고 격려하며 성과 마무리하동군체육회(회장 김우열)가 지난 19일 ‘2024 하동군체육상 시상식’을 열어 한 해 동안 하동군 체육의 발전과 진흥을 위해 헌신하며 뚜렷한 공적을 세운 체육 …

제 14 호

평사리 들판 논두렁 축구대회 “새로운 문화의 가능성 쏘아 올려”

기존 축제와 차별화된 독보적 매력 뽐내며 ‘국제이벤트’ 성장 발판 마련

추수가 끝난 하동 평사리 들판이 일순간 뜨거운 함성의 도가니에 빠졌다. 지난달 23일 ‘제4회 평사리들판 논두렁축 구대회’가 열 린 곳이었다. 총 30개 팀(초등부 11개, 여성·남성부 각 4개, 혼성부 11개)과 1천 200여 명의 관객이 모인 이번 대회는 …

제 12 호

하동초배구부 전국초등학교배구대회서3위입상

2024 땅끝 해남기 전국초등학교 배구대회서 입상

2024 땅끝 해남기 전국초등학교 배구대회서 입상 오는 9월 추계배 전국 초등학교 배구대회도 참가 예정하동군체육회(회장김우열)는 지난8월 2일~6일 전남 해남군 우슬체육관 외 2곳에서 개최된 ‘2024 땅끝 해남기 전국초등학교 배구대회’에서하동초 배구부가 3위…

제 4 호

하동군 보디빌딩협회 김윤희 선수 아시아선수권대회 입상

협회창립 35년만 최초 아시아선수권대회 국가대표 발탁

협회창립 35년만 최초 아시아선수권대회 국가대표 발탁여자핏모델·비키니(+168cm) 2위, 3위 수상하동군보디빌딩협회(허태영 회장)는 협회 소속 김윤희(여, 31)선수가 지난5~8일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개최된 IFBB(InternationalFederationof&nb…

제 3 호

겁 없이 나선 하동 금남고 야구팀… “용감하게 싸웠다”

강력한 우승 후보 덕수고 팀과 붙어 끝까지 투혼을 불살랐다

작년에 창단한 하동 금남고 야구팀이 올해 처음 고교리그와 청룡에 참가했다. 신생팀 금남고가 올해 청룡기 전국고교야구선수권 대회의 강력한 우승 후보 덕수고와 6회까지 접전을 펼쳤다. 결국 7회에 무너지긴 했지만 겁 없이 나서 용감하게 싸웠다는 평가를 받기에 충분했다. 7…

제 2 호
게시판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