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노인 인식 개선 캠페인 펼쳐

존중과 이해의 문화 확산으로 세대 공감 분위기 조성

본문

하동군 노인 인식 개선 캠페인 펼쳐

존중과 이해의 문화 확산으로 세대 공감 분위기 조성


하동군노인장애인종합복지관(관 장 여성민)은 지난 8월 22일, 지역 사회에 올바른 노인 인식을 확산하 고 세대 간 존중과 이해의 문화를 뿌리내리기 위해 노인인식개선 캠 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행사가 아니 라, 우리 사회가 어르신을 바라보는 시선을 바꾸고 존중의 가치를 다시 세우는 뜻깊은 자리였다. 행사에서 는 ▲노인인식개선 피켓 전시 ▲어르신들에게 전하는 메시지 작성 등 참여형 활동이 진행되며, 지역 주민 과 함께하는 따뜻한 공감의 시간을 만들었다.

특히 “노인은 보호의 대상이 아니라 존중의 대상입니다”, “노인을 위한  권리는 선택이 아니라 사회의 책임 입니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피켓이 전시되자, 시장을 찾은 주민들의 발 걸음이 멈췄다. 주민들은 고개를 끄 덕이며 어르신에 대한 인식을 새롭 게 다지고, 존중의 마음을 나누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주민은 “어르 신들을 존중하는 마음을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되었다”고 소 감을 전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노인을 존중하는 사회 분위기를 확 산시키는 작은 출발점이 되길 바란 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일구어 가겠 다”고 전했다.하동군노인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호흡하는 다양 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과 세대 간 조화로운 공존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