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창간사 지역사회 영향력 있는 언론사로 발전하시길 기원합니다

이춘호 교육장 하동교육지원청

본문

창간사


지역사회 영향력 있는 언론사로 발전하시길 기원합니다  


이춘호 교육장 하동교육지원청


주간하동 창간 1주년을 맞아 하동 교육가족 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해 창간한 주간하동은 1년이라는 짧은 시간에 도 불구하고 신속하고 공정한 보도로 지역 사회에 영향력 있는 언론으로 자리 잡았다고 생각합니다. 주간하동이 앞으로도 학교와 교 육 현장, 지역사회 곳곳을 두루 살피며 올바 른 여론을 형성하여 지역사회에 영향력 있는 언론사로 나아가길 기원합니다.  

하동교육지원청은 ‘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 께 가꾸는 하동교육’이라는 비전 아래 ‘별천지하동교육, 행복을 더하다’는 교육 슬로건을 내세우며 이를 실현하 기 위한 정책방향으로 ‘배움중심의 새로운교육, 더불어 행복한 교육 복지,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소통과 공감의 교육공동체, 깨끗하 고 공정한 지원행정’을 설정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특히, 인문학적 역량을 갖춘 인재를 기르기 위한 학교 밖 학 교 ‘별천지하동 독서 인문학교’ 개설을 준비하고 있으며, 명상과 하 동 차 문화 중심의 학생 정서 함양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도 힘을 쏟 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하동 출신의 인재를 활용한 멘토-멘티 이음 생태계 구축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교육생태계 확장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언론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오늘날, 주간하동이 하동교육 에 관심을 가지고 교육정책과 학교 현장의 다양한 소식을 널리 홍보 해 주시고 지역 교육현안에 대하여 깊이 있는 보도를 함으로써 하동 교육 발전에 기여해 주시기를 당부드리며, 앞으로도 군민과 교육가 족에게 신뢰받는 언론사로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