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맘의 산골이유식 “닭가슴살 칩 드시고 힘 내세요”
하동읍 환경미화원·기간제 근로자 17명에게 1백만 원 상당 건강 간식 전해
- 제 20 호
본문
㈜에코맘의 산골이유식 “닭가슴살 칩 드시고 힘 내세요”
하동읍 환경미화원·기간제 근로자 17명에게 1백만 원 상당 건강 간식 전해
지난 3월 31일, 하동군 사회적기업 ㈜에코맘의 산골이유식(이하 에코 맘) 오천호 대표가 하동읍 환경미 화원과 기간제 근로자 17명에게 1 백만 원 상당의 닭가슴살 칩을 전 달했다.
이번 닭가슴살 칩은 에코맘에서 신규 출시한 제품으로, 국내산 닭 가슴살을 구워서 만든 건강식품이 다.
특히 높은 단백질 함유량(9g)은 1일 영양성분 섭취 기준량의 약 16%를 충족하여 쓰레기 수거 및 청사 관리 등으로 체력 소모가 많 은 근로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하동읍 환경미화원 김종호 반장은 “미화원들이 종일 쓰레기를 수거 하면서 힘든 와중에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고단백 간식이 생겨 힘이 난다”라고 말했다.
이에 에코맘 오천호 대표는 “깨끗 한 환경을 위해 최일선에서 고생 하시는 환경미화원과 근로자분들 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에 오 히려 감사하다”며 화답했다.
한편 하동군 악양면에 위치한 ㈜ 에코맘의 산골이유식은 지역의 친 환경 농산물을 이용해 이유식을 생산하는 향토기업이다. 지역 농 가소득은 물론 청년 고용 창출, 지 역 인재 육성 등 지역 상생에 이바 지하며 하동군과의 유기적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