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하동 꿈나무들이 펼치는 상상력 나눔”
하동 영재교육원, 2024학년도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 개최
- 제 10 호
본문
하동 영재교육원, 2024학년도 창의적 산출물 발표회 개최
하동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원장 이춘호, 이하 하동영재교육원)은 지난 26일 하동영재교육원과 발명 센터에서 ‘2024학년도 창의적 산출 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여름 방학 동안 진 행된 모둠 기반 프로젝트수업의 결 과물을 선보이는 자리로, 학생들이 창의력과 협동심을 발휘하고 과학 적 탐구의 즐거움을 느껴보는 기회 가 되었다.
발표회 본행사에는 초·중등수학 과 학반 학생 39명과 초등발명반 학생 20명이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4~5 명이 모둠을 이뤄 주제를 찾고 스 스로 탐구하여 그 결과물을 제작· 발표하는 과정을 공유했다.
특히 본행사에는 학부모와 교사 및 지역주민 등이 모두 참여해 학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하고 소개하며 활발히 소통하는 시간을가 졌다. 발표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에 배우는 수학, 과학에서 벗어나 우리 아이디어를 실제 물건으로 만 들어 보고, 선생님과 직접 체험하며 배우니 공부가 어렵지 않았고 자신 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어서 “부모님과 다른 친구들 앞 에서 발표하는 게 많이 떨리기는 했지만, 마치고 나니 스스로가 매우 자랑스러웠다”고 소감을 덧붙였다. 한편 하동영재교육원은 학생들의 집중적인 탐구와 발표 기회 등을 더욱 확대하고 학습의 장이 지역사 회와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을 더욱 강화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