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에서 만나는 진짜 차의 맛.....” … 하동야생차문화센터 티클래스 성황 이어가다
- 제 29 호
본문
“하동에서 만나는 진짜 차의 맛.....”
… 하동야생차문화센터 티클래스 성황 이어가다
야생차의 깊이와 감성·힐링 체험 어우러진 티클래스 인기
각종 프로그램 신청 마감되며 관광객·지역 주민에게 호평
하동야생차문화센터에서 운영하 는 티클래스 프로그램이 관람객 들 사이 큰 인기를 끌며 매 회차 예약 마감 행진을 이어가고 있 다.
티클래스는 티 소물리에, 에프소드티, 차와 명상, 녹차 족욕, 티캠핑 등 하동야생차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이다.
이는 하동 야생차의 우수성과 현대적인 차 문화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입소문을 타고 참여 문의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현재 운영 시작 이래 최고 참여율을 기록 중 이다.
특히 전문 티마스터의 세심한 안 내, 하동에서 생산된 다기를 이 용해 직접 차를 우려보는 체험 중심 수업, 차에 어울리는 다식 제공 등 저렴한 가격으로 알차게 구성된 프로그램은 참가자들 로부터 “이해하기 쉽고 감각적인 티클래스”, “단순한 체험을 넘어, 차를 통해 힐링하는 시간이었다” 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서울, 부산 등 다른 지역 관광객 뿐 아니라 지역 주민들의 참여율도 높아 하동야생차문화센터의 대표 체험 프로그램으로 자리매 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차에 대해 쉽고 깊이 있는 이해를 도와줄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기획한 것이 큰 호응으로 이어지고 있다”며,“하동 야생차의 매력을 더욱 널
리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클래스도 지속적으로 선보일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현재 티클래스는 휴관일인 월요 일을 제외하고 매일 운영 중이 다. 네이버에 ‘티카페하동’을 검색해 예약하거나, 티카페하동 (070-4171-8873)으로 연락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편 하동야생차문화센터는 하동 전통 차 문화의 거점 시설로서 하동야생차 박물관, 티마켓하 동, 체험관, 티카페하동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동을 대표하는 차 관련 시설로서 차 문화 확산과 지역관광 활성화에 꾸준히 기여함은 물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가 실시한 ‘2025년 우수 웰니스 관광지’ 공모에서 신규로 선정되며 차(茶) 문화의 선진지로서 하 동군의 위상을 알리고 있다.
/진완택기자